네이버 블로그 기자단과 체험단으로 수익 창출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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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체험단과 기자단,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체험단과 기자단은 매우 인기가 있으며, 수익을 창출하면서도 다양한 제품을 비용을 아끼며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애드포스트 광고 승인이나 인플루언서가 되기 전 블로거로써 빠르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체험단과 기자단의 의미, 신청 방법, 그리고 관련 사이트 리스트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1. 네이버 블로그 기자단과 체험단을 알아보자 네이버 블로그의 체험단과 기자단은 비슷해 보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블로그 체험단은 업체로부터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 '한 후, 그 후기를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블로그 기자단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성상 직접 체험이 어려울 때 , 업체에서 제공한 사진과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마케팅 활동입니다. 주로 맛집, 화장품, 패션, 전자제품 관련 업체는 블로그 체험단에 많은 문의가 들어오며, 블로그 기자단은 B2B 서비스나 홍보 포스팅을 목적으로 문의가 들어옵니다. 체험단과 기자단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체험단은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받는 것 자체를 수익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패밀리 레스토랑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10만원 상당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았다면, '10만원 상당의 수익을 창출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험단과 기자단을 수행하면서 원고료를 받아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제공받은 체험단이나 기자단 콘텐츠의 특성과 블로거의 레벨에 따라 원고료가 달라집니다. 방문자 수나 이웃 수에 따라 원고료가 상승하며, 네이버 인플루언서라면 10만원 상당의 원고료도 받을 수 있습니다. 2. 블로그 기자단과 체험단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한 번에 승인받기 위한 조건과 방법을 알아보자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지난 글에서 함께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심사 기간이 월 초 1회 뿐이기 때문에 한 번에 통과하는 것이 매우 매우 중요합니다. 빨리 통과하면 광고 수익을 빨리 얻을 수 있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어떻게 해야 기나긴 시행착오 없이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개수

    애드포스트 승인을 위해 정해진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발행량은 없습니다. 하지만 최소한 1일 1포스팅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포스팅량이 쌓이게 되는데요, 평균적으로 50개 포스팅이 쌓였을 때 애드포스트를 신청하면 높은 확률로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평균치이기 때문에 50개보다 더 적은 포스팅을 발행했어도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을 수도 있고, 50개보다 훨씬 많은 포스팅을 발행했음에도 애드포스트 승인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그리고 언제나 강조하는 것이지만 단순히 아무 블로그 포스팅을 쌓는게 아니라 정성적으로 작성된 퀄리티 좋은 포스팅이 많을수록 좋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2. 블로그 방문자/조회수와 이웃

    내 네이버 블로그의 방문자 및 조회수가 최소 100건 이상이면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블로그 이웃도 최소 100명 정도는 확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조회수 100건과 이웃 100명을 채웠다고 해서 바로 승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50건이나 70건일 때보다 승인받을 확률이 더 높다는 것이죠. 그리고 제 주변 지인들 중에서도 100 ~ 200건 사이의 조회수로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은 분들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시고 키워드를 잘 맞춰서 포스팅을 발행하시면 방문자와 조회수는 자연스럽게 상승하게 됩니다. 단, 초반부터 조회수가 너무 급격하게 성장하면 스팸 계정으로 인식될 수도 있으니 점진적 성장을 목표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운영 기간과 콘텐츠 퀄리티

    마지막으로 블로그 운영 기간과 콘텐츠 퀄리티입니다. 블로그 운영 기간은 최소한 1개월은 지나고 신청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1개월 동안 퀄리티가 좋은 콘텐츠들을 발행하고 신청하자는 것과 같은 맥락이죠.

    그리고 무엇보다 콘텐츠 퀄리티가 중요한데요 평균적으로 1,500자에 단일 주제로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신청하면 승인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특정 주제에 대한 전문성과 꾸준함이 중요 지표로 여겨지고 있기 때문에 잡블로그보다는 전문 블로그나 크리에이터 느낌이 나게 포스팅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여기까지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를 한 번에 승인받기 위한 조건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모두 한 번에 애드포스트 통과하시고 광고 수익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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