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기자단과 체험단으로 수익 창출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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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체험단과 기자단,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체험단과 기자단은 매우 인기가 있으며, 수익을 창출하면서도 다양한 제품을 비용을 아끼며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애드포스트 광고 승인이나 인플루언서가 되기 전 블로거로써 빠르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체험단과 기자단의 의미, 신청 방법, 그리고 관련 사이트 리스트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1. 네이버 블로그 기자단과 체험단을 알아보자 네이버 블로그의 체험단과 기자단은 비슷해 보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블로그 체험단은 업체로부터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 '한 후, 그 후기를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블로그 기자단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성상 직접 체험이 어려울 때 , 업체에서 제공한 사진과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마케팅 활동입니다. 주로 맛집, 화장품, 패션, 전자제품 관련 업체는 블로그 체험단에 많은 문의가 들어오며, 블로그 기자단은 B2B 서비스나 홍보 포스팅을 목적으로 문의가 들어옵니다. 체험단과 기자단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체험단은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받는 것 자체를 수익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패밀리 레스토랑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10만원 상당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았다면, '10만원 상당의 수익을 창출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험단과 기자단을 수행하면서 원고료를 받아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제공받은 체험단이나 기자단 콘텐츠의 특성과 블로거의 레벨에 따라 원고료가 달라집니다. 방문자 수나 이웃 수에 따라 원고료가 상승하며, 네이버 인플루언서라면 10만원 상당의 원고료도 받을 수 있습니다. 2. 블로그 기자단과 체험단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걸까?

네이버 블로그 수익화를 얘기했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바로 체험단/기자단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로 현금, 즉 진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애드포스트입니다. 처음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어떻게 돈이 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 네이버 애드포스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네이버 애드포스트란?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미디어 광고 시스템으로, 네이버 플랫폼 미디어에 광고주들의 광고를 게재하고 미디어 운영자들과 수익을 나누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즉, 쉽게 말하자면 네이버 판 구글 애드센스인 것이죠.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게시할 수 있는 네이버 플랫폼 미디어는 바로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밴드, 네이버 포스트 총 3가지입니다. 애드센스처럼 네이버 애드포스트도 네이버의 미디어 심사를 거친 후 게시 여부가 결정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심사 기준은 기본적으로 운영기간과 조회수, 평균체류시간, 그리고 콘텐츠의 적합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따라서 애드포스트 심사를 통과하고 싶다면 초반에 퀄리티 있는 콘텐츠를 발행해수 평균체류시간을 높임과 동시에 어느 정도 트래픽도 확보해야 합니다.

    2.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광고 종류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승인되면 블로그 포스팅에 광고가 게시됩니다. 데스크탑으로 봤을 때는 하단에 랜덤광고와 키워드 광고가 게시됩니다. 모바일로 봤을 때는 본문 중간에 랜덤으로 디스플레이 광고가 게시되고, 하단에 키워드 파워링크 광고가 게시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데스크탑)

    네이버 애드포스트 키워드 광고
    네이버 애드포스트 키워드 파워링크 광고(데스크탑)
    네이버 애드포스트 모바일 광고
    네이버 애드포스트 디스플레이 광고(모바일)

    네이버 애드포스트 모바일 광고
    네이버 애드포스트 키워드 파워링크 광고(모바일)

    랜덤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는 포스팅 문맥이나 키워드에 상관없이 랜덤으로 게시됩니다. 블로그 내용과 전혀 상관없는 광고가 붙기 때문에 방문자 입장에서는 대놓고 광고라는걸 너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키워드 파워링크 광고는 블로그 포스팅의 메인 키워드에 따라 광고 종류가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만약 '미국 주식'을 메인 키워드로 포스팅을 했다면 키워드 광고에는 증권사나 다른 금융 관련 광고가 게시됩니다.

    이렇듯 네이버 애드포스트 두 가지 종류의 광고가 게시되며 위치는 블로거가 별도로 조정할 수는 없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없애고 하단의 키워드 광고를 본문 중간에 옮길 수는 있지만 애드센스처럼 내가 원하는 위치에 마음대로 게시할 수는 없습니다.

    3. 애드포스트 수익 = CPC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방문자가 블로그에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나 키워드 광고를 '클릭'했을 때 발생합니다. 이것을 CPC(Cost Per Click)라고 합니다. 방문자가 클릭을 한 번 할 때마다 블로거에게 수익이 발생하는 것이죠. 물론 블로거가 클릭당 수익을 다 가지는 것은 아닙니다. 네이버가 정한 분배 기준과 광고 매체로서의 기여도와 광고의 종류 및 성과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래서 높은 애드포스트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높은 유입과 높은 광고 클릭률, 그리고 높은 키워드 단가가 필요합니다. 또한 애드포스트로 더 높은 수익을 거두기 위해서는 적은 양의 포스팅보다는 1일 1포스팅이나 1일 2포스팅 등 높은 단가의 포스팅을 최대한 많이 발행하여 잠재적인 방문자들에게 최대한 내 블로그를 많이 노출시켜야 합니다.

    그러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승인 방법에 대해 알아야겠죠? 아마 애드포스트 승인 노하우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텐데, 이 내용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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