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기자단과 체험단으로 수익 창출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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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체험단과 기자단,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체험단과 기자단은 매우 인기가 있으며, 수익을 창출하면서도 다양한 제품을 비용을 아끼며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애드포스트 광고 승인이나 인플루언서가 되기 전 블로거로써 빠르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체험단과 기자단의 의미, 신청 방법, 그리고 관련 사이트 리스트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1. 네이버 블로그 기자단과 체험단을 알아보자 네이버 블로그의 체험단과 기자단은 비슷해 보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블로그 체험단은 업체로부터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 '한 후, 그 후기를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블로그 기자단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성상 직접 체험이 어려울 때 , 업체에서 제공한 사진과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마케팅 활동입니다. 주로 맛집, 화장품, 패션, 전자제품 관련 업체는 블로그 체험단에 많은 문의가 들어오며, 블로그 기자단은 B2B 서비스나 홍보 포스팅을 목적으로 문의가 들어옵니다. 체험단과 기자단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체험단은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받는 것 자체를 수익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패밀리 레스토랑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10만원 상당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았다면, '10만원 상당의 수익을 창출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험단과 기자단을 수행하면서 원고료를 받아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제공받은 체험단이나 기자단 콘텐츠의 특성과 블로거의 레벨에 따라 원고료가 달라집니다. 방문자 수나 이웃 수에 따라 원고료가 상승하며, 네이버 인플루언서라면 10만원 상당의 원고료도 받을 수 있습니다. 2. 블로그 기자단과 체험단

2023년에도 브랜딩을 원하는 당신에게 인스타그램이 중요한 이유

인스타그램은 글로벌 대표 SNS 소셜 미디어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일상과 멋진 순간들을 기록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수많은 기업들과 전문가들이 기업 브랜딩과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인스타그램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와 틱톡과의 경쟁에서 조금씩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인스타그램이 브랜딩에 정말 필요한지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여러분에게 2023년에도 인스타그램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약 2천만명이 사용하는 인스타그램

    2023년 인스타그램 브랜딩

    대한민국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2022년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순위를 발표했는데요, 인스타그램이 1,943만명으로 7위를 차지했습니다. 무려 2천만 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인스타그램을 쓰고 있다는 점에서 인스타그램이 가진 영향력이 얼마나 큰 지 알 수 있죠.

    인스타그램이 현재는 유튜브와 틱톡과의 숏폼 콘텐츠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릴스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카드뉴스와 같은 텍스트 콘텐츠, 고퀄리티 사진과 같은 이미지 콘텐츠가 많이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영향력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만약 브랜딩 타겟이 4050 세대라면 인스타그램과 연동되어 있는 페이스북도 활용할 수 있고, 4050 세대 중에서도 인스타그램을 활용하고자 노력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이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확장성이 용이한 SNS 인스타그램

    2023년 인스타그램 브랜딩
    인스타그램은 브랜딩을 위한 SNS 채널로서 네이버 블로그보다 훨씬 더 확장성이 좋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확장성은 내 콘텐츠가 자연스럽게 대중에게 노출되거나 공유될 가능성을 의미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서로이웃/이웃이라는 팔로잉 및 구독 시스템이 있지만 근본은 검색 엔진 기반 콘텐츠입니다. 사람들이 직접 관련 키워드로 검색을 해야만 노출이 되는 수동적인 구조이죠. 그나마 상위노출에 성공해야 높은 유입을 이끌어낼 수 있는데, 상위노출조차 되지 않는다면 유입량 자체가 매우 적거나 없을 수도 있습니다.

    반면 인스타그램은 앱에 접속하기만 하면 내가 팔로잉하는 계정의 새로운 콘텐츠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콘텐츠가 다른 사람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수록 추천 알고리즘으로 인해 탐색탭에 자연 노출이 됩니다. 탐색탭 노출이 된 순간부터는 유입량과 팔로워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죠.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의 검색 노출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의 추천 알고리즘 확장성을 활용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브랜딩에 활용하는 전략이 꼭 필요합니다.

    3. 팔로워들과의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함

    2023년 인스타그램 브랜딩

    마지막으로 기업 또는 나의 브랜딩에 진정성 있게 열광하는 팔로워들을 만들고 이들과 소통하는데 인스타그램만큼 최적인 채널이 없습니다. 이는 인스타그램 자체가 소통을 기반으로 설계된 SNS 소셜 미디어이기 때문이죠.

    네이버 블로그는 정말 일반적으로 게시글에 댓글과 공감이 잘 달리지 않는 편입니다. 유튜브는 좋아요와 댓글은 많이 달릴 수는 있어도 사용자가 워낙 많고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기 때문에, 내가 정말 원하는 타겟층과의 소통이 매우 어렵습니다.

    반면 인스타그램은 팔로워/팔로잉 기반 시스템인데다가 타겟층에 대한 추천 알고리즘 노출, 그리고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활용한 팔로워들과의 소통 시스템이 매우 잘 잡혀 있습니다. 그래서 진정한 팬들과의 소통을 원한다면 인스타그램을 꼭 활용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브랜딩을 원하는 모든 분들이 2023년에도 인스타그램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러면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야겠죠. 다음 콘텐츠부터 차근차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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