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기자단과 체험단으로 수익 창출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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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체험단과 기자단,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체험단과 기자단은 매우 인기가 있으며, 수익을 창출하면서도 다양한 제품을 비용을 아끼며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애드포스트 광고 승인이나 인플루언서가 되기 전 블로거로써 빠르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체험단과 기자단의 의미, 신청 방법, 그리고 관련 사이트 리스트까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1. 네이버 블로그 기자단과 체험단을 알아보자 네이버 블로그의 체험단과 기자단은 비슷해 보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블로그 체험단은 업체로부터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아 '직접 체험 '한 후, 그 후기를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블로그 기자단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성상 직접 체험이 어려울 때 , 업체에서 제공한 사진과 가이드라인을 바탕으로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마케팅 활동입니다. 주로 맛집, 화장품, 패션, 전자제품 관련 업체는 블로그 체험단에 많은 문의가 들어오며, 블로그 기자단은 B2B 서비스나 홍보 포스팅을 목적으로 문의가 들어옵니다. 체험단과 기자단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체험단은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받는 것 자체를 수익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패밀리 레스토랑 체험단으로 선정되어 10만원 상당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받았다면, '10만원 상당의 수익을 창출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체험단과 기자단을 수행하면서 원고료를 받아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제공받은 체험단이나 기자단 콘텐츠의 특성과 블로거의 레벨에 따라 원고료가 달라집니다. 방문자 수나 이웃 수에 따라 원고료가 상승하며, 네이버 인플루언서라면 10만원 상당의 원고료도 받을 수 있습니다. 2. 블로그 기자단과 체험단

네이버 블로그 검색 로직 알고리즘 다이아플러스(DIA+)로직에 대해 알아보자

네이버 블로그 검색 알고리즘으로 지난 글에서는 C랭크에 대해서 함께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C랭크는 개편 이전에 최적화 된 블로그의 포스팅만 상위노출 시켜주는 문제점이 있었기 때문에 초기 블로거들의 포스팅이 상위노출 되기 매우 어려웠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네이버에서 개발한 로직 알고리즘이 바로 다이아플러스(DIA+)입니다.


    1. 다이아플러스 로직이란 무엇인가?

    다이아플러스 로직은 기존에 네이버에서 활용하고 있던 다이아(DIA) 로직을 한층 더 발전시킨 로직 알고리즘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렇다면 다이아 로직에 대해서 먼저 알아야겠죠.

    다이아(DIA) 로직이란 'Deep Intent Analysis'의 약자로 심층 의도 분석이라고 직역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검색자가 해당 검색어를 입력하면서 어떤 의도로 검색을 하려는 건지 알고리즘이 그 동안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색어를 분석하고 그에 맞는 정보들을 상위노출 시켜주겠다는 것이죠. 다이아플러스 로직은 이러한 다이아 로직을 더욱 강화한 버전이고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C랭크 로직만으로는 검색자가 정말로 원하는 정보를 노출시켜주는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검색 의도와 관계 없는 글이라도 C랭크 점수만 높으면 상위노출이 됐기 때문이죠. 검색 의도에 맞는 글이어도 초기 블로그는 상위노출 되는 것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다이아플러스 로직을 통해 C랭크가 낮은 초기 블로그여도 검색 의도에 맞는 정보가 자세하게 기술되어 있으면 상위노출 되는 빈도가 매우 높아졌습니다.


    2. 다이아플러스 로직의 특징은?

    다이아플러스 로직 알고리즘

    다이아플러스(DIA+) 로직의 특징은 검색 의도에 맞는 정확한 정보가 핵심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따라서 검색자가 입력하는 메인 키워드와 롱테일 세부 키워드에 대한 정보량이 충실해야 하며, 창작자의 독창성과 경험도 적절하게 섞여있어야 합니다. 광고성과 어뷰지성이 없어야 하는 것은 기본이죠.

    위 이미지에 나오는 다이아플러스 로직 용어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질문 의도 분석기 : 검색자의 질의 의도와 질의 주제를 분석
    • 문서 패턴 분석기 : 문서 구조와 문서 패턴, 텍스트, 이미지를 분석
    • 문서 확장 모듈 : 의미가 대체 되거나 연관된 단어(롱테일)를 추가함으로써 매칭 확률과 검색 품질 향상
    • 다이아플러스 랭킹 : 문서 패턴, 특징, 피드백을 통해 검색 의도에 맞는 적합한 문서인지 평가하여 검색 결과 제공
    • 피드백 반영 : 로직 알고리즘이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학습함
    따라서 검색 의도와 충실한 정보, 독창성이 다이아플러스가 원하는 글임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3. 다이아플러스와 상위노출

    다이아플러스 로직 알고리즘
    다이아플러스 로직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상위노출을 하고 싶다면 딱 두 가지를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는 바로 '정확한 정보', 다른 하나는 바로 '검색자의 검색 의도'입니다.

    검색자가 입력한 키워드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반드시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검색자가 '근로장려금'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했다면 근로장려금에 대한 일반적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근로장려금에 대한 정보 없이 단순히 '근로장려금이 입금되어서 밥을 먹으러 갔다!' 이렇게 일기식으로 쓰면 상위노출이 되기 매우 어렵습니다.

    그리고 키워드에 대한 검색자의 검색 의도를 미리 파악하고 이를 포스팅 본문에 정확하게 포함시켜야 합니다. 이는 메인 키워드와 함께 따라오는 롱테일 세부 키워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근로장려금'이라는 키워드를 리서치 했을 때 같이 나오는 롱테일 세부 키워드가 '근로장려금 신청일', '근로장려금 신청대상', '근로장려금 신청방법'이 나왔다면 많은 검색자들이 해당 롱테일 키워드들을 알고 싶어서 '근로장려금'을 검색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근로장려금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할 때 반드시 위에 나온 롱테일 세부 키워드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야 상위노출 확률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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